주요뉴스
제10회 경남도지사기 국학기공대회 거제에서 성료
제10회 경남도지사기 국학기공대회 거제에서 성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7.08.17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경남도지사기 국학기공대회”가 72주년을 맞은 광복절에 거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었다.

경남국학기공연합회가 주최하고 거제시국학기공협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에는 도내 국학기공 동호인 및 가족 등 300여명이 참가했다.

장대형(거제시국학기공협회장)의 개회 선언과 함께 시작된 이번 대회는 단체전으로 기본 국학기공과 창작 국학기공 부분으로 나뉘어치러졌다.

각 시, 군을 대표하여 출전한 선수들은 국학기공을 통해 민족의 철학과 정신을 담아내고자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보였다.

경기결과 금상은 함안군 왕궁동회팀, 은상 창원시 장생기공팀, 동상은 거제시 황금불새팀, 장려상은 진주시 하대동주민센터팀, 창원시 서부보건소팀이 수상했다.

15일 개회식에 참석한 서일준 거제시부시장은 환영사에서 “국학기공은 심신의 수양과 단련을 통하여 건강과 행복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는 생활체육으로 선조들의 얼과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수련법이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국학기공』은 우리민족 고유 심신수련법을 현대인들에게 맞게 체계화한 생활스포츠이다. 기공, 기체조, 호흡명상 등 국학기공의 수련법은 몸과 마음을 단련하여 모든 생명과 사람을 이롭게 한다는 홍익정신이 중심 철학이다.

2004년 국민생활체육회 정식 단체로 등록되었으며, 2016년 대한체육회 정회원단체로 선정되어 전 세계 10개국 100만 동호인과 함께하는 생활스포츠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